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양홍석 변호사프로필 고향 나이 학력

by 879olk 2022. 4. 21.

양향자 무소속 국회의원이 "검수완박을 처리하지 않으면 문재인 청와대 사람 20명이 감옥갈 수 있는 것이다"며 민주당 측으로부터 검수완박 찬성을 강요받았다고 알려진 상황에서, 양홍석 변호사(법무법인 이공)가 해당 기사를 공유하면서 "참 정말로 어리석은 판단"이라며 민주당을 비판했답니다.


참여연대 공익법센터 소장 출신 양 변호사는 2022년 4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양 의원의 기사를 공유하며 '나도 정말로 들었다'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밝혔답니다.


양 변호사가 공유한 기사에는 양향자 무소속 국회의원이 민주당 의원으로부터 "검수완박을 처리하지 않으면 문재인 청와대 사람 20명이 감옥갈 수 있는 것이다" "(검수완박 안하면) 죽을수도 있는 것이다"는 말을 들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답니다.


양 변호사는 "나도 정말로 민주당 측으로부터 저런 얘기를 들었다. 참 어리석은 판단"이라고 비판했답니다. 그러면서 "경찰은 자기들을 봐줄거라 믿거나 경찰은 아무래도 수사력이 조금은 떨어지니까 버틸 수 있을 거라 믿는 어리석음에 놀랐다"며 "변호사로 이야기한 것은 아니니 까도 무방하다. 어차피 이 마당에 상호 신뢰는 무너졌다고 봐야 하는 것이다"고 말했답니다.

이어 "어제까지만 해도 참으려고 했던 것인데 민형배 탈당 소식에 민주당은 더 이상 고쳐 쓸 일이 없을 듯 한 마음이다"고 덧붙였답니다. 

댓글